메트라이프생명, 아주저축은행서 ‘신용생명보험’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트라이프생명, 아주저축은행서 ‘신용생명보험’ 판매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2.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메트라이프생명은 아주저축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금으로 대출금을 대신 갚아 주는 ‘무배당 우리가족 대출클린 신용보험’을 16일부터 판매한다.ⓒ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은 아주저축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금으로 대출금을 대신 갚아 주는 ‘무배당 우리가족 대출클린 신용보험’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용생명보험’은 대출이 있는 고객이 질병, 상해, 사망 등의 우발적인 보험사고로 대출금 상환이 어려울 경우 보험사가 남아있는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 주는 보험 상품이다.

‘무배당 우리가족 대출클린 신용보험’은 80%이상의 장해상태 또는 사망 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사망보장형’과 암진단금이 포함된 ‘암보장형’으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은행이나 기관에서 대출을 받았을 경우 30세에서 5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최저 1년에서 최고 15년까지 1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가입금액 또한 대출금액 내에서 10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어 자신의 대출 상황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이 상품의 보험료는 사망보장형 가입금액 5000만원, 10년만기 전기납을 기준으로 40세 남성의 경우 월 1만500원, 여성은 월 6000원이다. 중도 상환을 통해 대출잔액과 보험금의 차액이 있을 경우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에게 지급하기 때문에 필요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데미언 그린 사장은 “신용생명보험은 불의의 사고로 채무상환을 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자는 물론 대출기관에도 유익한 보험상품”이라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계부채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사망보장격차를 보완하고 소중한 가족의 행복을 지켜주는 금융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