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중소 협력사 베트남·인니 진출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百, 중소 협력사 베트남·인니 진출 지원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3.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롯데百, 중소협력사 베트남·인니 진출 지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중소 협력사의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지원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중소 파트너사가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해외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국내의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 파트너사를 위해 롯데백화점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은 협업을 통해 ‘해외 구매상담회’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 구매상담회’를 지난 1일 베트남 호치민에 이어, 오는 4일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각 1회씩 진행한다. 베트남과 호치민에 있는 백화점, 홈쇼핑 등의 유통 채널 현지 바이어를 국가 별로 100여 명씩 초대하고, 중소 파트너사와 일대일 미팅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해외 구매상담회’는 총 120여 건의 구매상담 성과를 올리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는 등 베트남 현지에서 큰 관심을 보였다. 베트남 무역진흥기관인 ‘비에트레이드(Vietrade)’에서는 ‘해외 구매상담회’의 시작을 기념하는 축사를 선보였으며, ‘VTC’, ‘FNBC’ 등 베트남 현지 방송에서도 취재를 오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28일일부터 지난 1월 7일까지 상품본부 홈페이지에 ‘해외 구매상담회’에 참여할 파트너사를 모집했으며,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바이어들과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현지 바이어들의 평가를 통해 총 20개 파트너사를 선발했다.

이번 ‘해외 구매상담회’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롯데백화점 대외협력실 직원으로 구성된 ‘해외시장 개척단’을 구성하고, 총 20개 파트너사와 함께 지난달 28일에 동남아로 출국했다.

이번 ‘해외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이학성 ‘가온앤’ 대표는 “올해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드림플라자’에 입점하여 백화점 시장에 처음 진출했는데, 이번 ‘해외 구매상담회’를 통해 현지 바이어들과 직접 상담함으로써 해외 진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대외협력실장은 “우수한 상품을 생산하는 경쟁력 있는 중소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육성하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롯데백화점이 진출한 해외 국가에 중소 파트너사들이 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들의 해외 진출 모색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지난달 4일에는 중국 션양점에 중소기업 브랜드 ‘삐삐롱’(주식회사 아이니)의 단독 매장을 여는 등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점포 개설 지원에 나섰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