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찰청과 금융범죄 예방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경찰청과 금융범죄 예방 업무협약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3.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KB국민은행은 10일 경찰청과 사이버·금융범죄 예방과 피해자보호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0일 경찰청과 사이버·금융범죄 예방과 피해자보호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온라인 금융거래 등 최근 금융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국민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사이버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최근 금융권은 핀테크에 기반한 각종 서비스가 출현해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보안 위협과 신종범죄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이에 KB국민은행과 경찰청은 민관 공조체계를 통한 범죄예방·피해자보호가 필요한 시점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해 협약식을 치르게 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화면에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의 사기이용계좌 조회서비스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제공 △국민은행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 공동 캠페인 전개 △금융사기 피해자 보호를 위한 업무처리 절차 개선(간소화) 등이다.

KB국민은행은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용고객은 계좌이체 시 사기이용계좌에 대한 사전 조회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 발생시에도 경찰청과의 공조를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로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