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차세대 뱅킹 시스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저축은행, 차세대 뱅킹 시스템 오픈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3.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하고 차세대 뱅킹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하고 차세대 뱅킹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인터넷뱅킹 시스템은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설계해 인터넷 금융거래에 친숙하지 않은 고객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강화했다.

KB저축은행은 심리스(Seamless, 끊김 없이 매끄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등 13개 사이트를 통합했다.

특히, 고객이 불편해 했던 복잡한 보안프로그램 설치 절차를 단일화하고, 액티브X를 제거한 오픈뱅킹시스템을 구축해 익스플로러,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핀테크기술인 스크래핑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인터넷뱅킹 시스템 상에서 전자약정만으로 중금리상품인 KB착한대출(연 6.5~19.9%)을 이용할 수 있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과 타깃시장 중첩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시장 선점을 위해 상반기 중 비대면계좌개설 등 각종 부가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