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 젊은층 관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 젊은층 관심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3.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국내 주요 가맹점 할인 서비스와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캐시백 등을 담은 '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가 젊은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1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2015년 체크카드 이용금액을 분석한 결과 20~30대의 비중이 63.7%로 가장 높았고, 해외 이용금액이 69.3%, 온라인 쇼핑 비중도 8%나 된다는 점에 주목해 상품을 기획했다.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는 기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내야했던 해외이용수수료를 없애 고객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에 더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2%를 캐시백해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빈번한 고객, 해외직구족 등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 국내 주요 가맹점 할인 서비스와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캐시백 등을 담은 '썸(SUM)타는 우리' 체크카드가 젊은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카드

또 G마켓, 옥션 결제금액 10% 할인으로 젊은층이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 혜택을 강화하였으며, 스타벅스 20% 할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10%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0% 할인, YBM시사, 파고다, 해커스 어학원 10% 할인, 전국 시내버스, 지하철 2천원 할인, 휴대전화 요금 3천원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7월말까지 카드 발급고객 전원에게 G마켓,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 및 무료배송 쿠폰 2매를 제공하며, 20대 고객에게는 커피, 햄버거, 분식류 등의 기프티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6매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객이 이벤트 쿠폰을 모두 이용한다면 6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반디앤루니스 온라인몰과 쏘카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 해당 사이트에서 결제금액의 20%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며, 반디앤루니스는 4월 29일까지 쏘카는 3월 2일부터 5월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그간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 상품은 국내나 해외 혜택 중 한 가지에 집중했던 적은 있었지만, 두 가지 모두를 이처럼 풍성하게 담아낸 상품은 드물었다" 며 "이름처럼 혜택에 혜택을 썸(SUM)했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