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국내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설화수, 국내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3.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내부 모습 ⓒ시사오늘

아모레퍼시픽의 한방화장품 설화수가 오는 30일 플래그십스토어(특화매장)을 선보인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화장품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서울 상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정문 앞에 자리 잡은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설화수의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우선 지상 1층에서는 지난 1966년부터 이어져온 설화수의 헤리티지와 설화수 플래그십 전용상품, 신상품, 시즌별 추천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설화수 제품의 경험은 물론, 편안하게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보자기를 통해 설화수의 다양한 포장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화수의 보자기 포장 서비스 ‘지함보(지혜를 담는 함과 보자기)’는 무상포장서비스와 유상포장서비스 두 가지로 나뉜다.

무상포장서비스는 쇼핑백, 지함 등으로 구성된 기본 포장 타입으로 설화수의 시그니처 컬러인 짙은 호백색을 모티브로 했다. 한복 옷고름을 본 떠 만든 리본장식과 설화수의 고유 패턴을 활용해 디자인 됐다.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설화수만의 기품 있고 세련된 감각을 만나볼 수 있다.

유상포장서비스는 명절 선물, 결혼 예단 등 특별한 날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설화수의 오방색을 이용한 다양한 컬러의 보자기와 매듭법, 장식 요소들을로 이뤄진 포장서비스를 제공한다.

3층은 설화수만의 문화의 향기를 느끼는 공간이다. 정기적으로 다채로운 클래스가 열리는 컬처 라운지와 차·다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VIP라운지가 마련돼 있다.

4층은 모던 한방 밸런스 스파 공간이다. 한방 요소들의 감각적 경험으로 흐트러진 밸런스를 맞춰 바쁜 일상에서의 재충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1시간당 11만~12만원 가량의 스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하 1층은 프리미엄 스파 공간으로 안티에이징 효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대는 17만원에서 65만원대이다.

루프탑에서는 VIP만을 위한 공간으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는 부가세 즉시환급, 외국인 대상 판촉행사(프로모션) 등을 통해 외국인 고객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어는 물론 중국어, 영어에 능통한 직원이 매장에 상주할 예정이다.

한편, 설화수는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단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연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현재 국내를 포함해 10여개국에 200여개 매장을 두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