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패키지 리뉴얼 첫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발렌타인', 패키지 리뉴얼 첫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 17,21,30년산 패키지 리뉴얼 출시
양피지스타일 라벨과 샴페인골드 컬러 라벨로 분리
"감각적인 디자인에 담아 수퍼 프리미언 위스키의 가치 더욱 공공히 할 터"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프랭크 라뻬르)는 26일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의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발렌타인이 처음 출시된 이래 시대흐름에 따라 로고 등의 변화가 있었지만, 17,21,30년 전 제품에 대해 전격적인 디자인 변경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 옷을 갈아입은 발렌타인의 가장 큰 변화는 라벨이다. 발렌타인만의 스타일은 유지하되 기존 라벨을 두 개의 라벨로 분리했다. 양피지 스타일의 상단 라벨은 발렌타인의 정통성과 헤리티지를, 하단 샴페인 골드 컬러 라벨은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강조했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프랭크 라뻬르)는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발렌타인의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시사오늘

캡슐 부분의 발렌타인 로고 역시 은은한 골드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병에는 창업주 조지 발렌타인의 시그니처와 발렌타인의 심볼인 GBS마크(George Ballantine & Son)를 양각으로 표현하여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낸 것이 특징. 대표 브랜드인 17년의 경우 고유의 스타일인 녹색 병을 그대로 유지하여 브랜드의 정통성을 살렸다.

특히 무게감 있는 외형과 부드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새로운 병디자인에, 하단 라벨 역시 증류기에서 사용하는 메탈릭 소재로 차별화했다.

또한 30년은 위스키 숙성 시 사용되는 배럴을 형상화해 만든 고급스러운 우드 케이스에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발렌타인은 변화에 타협하지 않고 지켜온 전통적인 제조 공법과 1827년 탄생한 이래 180여 년의 역사 동안 오직 5명의 마스터 블렌더에 의해 수호된 블렌딩 비법으로 일관성 있는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최고의 명성과 가치를 이어오고 있는 제품"이라며 "패키지 변경을 시작으로, 발렌타인의 변치 않는 품격과 가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수퍼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성장을 견인해 나가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발렌타인 17, 21, 30년의 가격은 700ml 기준 14만5000원, 21만8000원, 110만원(백화점 기준)으로 그대로 유지되며 리뉴얼된 패키지는 7월말 21년을 시작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