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대학생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G, 대학생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모집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4.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5기 모집 포트터 ⓒKT&G

KT&G가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현지 봉사활동에 참가할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5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캄보디아 희망특파원’은 오는 7월 13일부터 약 2주간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에 파견되어 학교 시설물 건립과 보수 등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참가자가 직접 기획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현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경험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희망특파원 웹사이트에 지원동기와 함께 재능기부 아이템을 사진, 영상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지원서와 재능기부 내용 등에 대한 1차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희망특파원 접수 기간 중에는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캄보디아 현지 ‘책 기부 캠페인’도 진행된다. 누구나 희망특파원 웹사이트의 참여 버튼을 클릭해 책을 기부할 수 있으며, 희망특파원 파견 시 현지 학교에 전달된다. 이에 대한 비용은 KT&G 복지재단의 재원으로 마련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지난 2005년부터 캄보디아에 총 33차례에 걸쳐 1000여 명의 봉사단을 파견하여 수상 유치원 설립, 도서관 기증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뜻 깊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T&G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해외에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캄보디아 이외에도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에서 의료 지원 활동을 진행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빈곤층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상상빌리지’ 사업과 국내 기업 최초의 ‘한국어학당’ 설립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