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 5월 분양…호재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 5월 분양…호재는?
  • 방글 기자
  • 승인 2016.04.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동원개발이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A103블록 일대에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를 분양한다.ⓒ리얼투데이

동원개발은 5월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A103블록 일대에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를 분양한다. 동원개발은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를 시작으로 동탄2신도시에서만 2차, 3차에 걸쳐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3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세부 가구 수는 △전용 59㎡ 254가구 △전용 73㎡ 88가구 △전용 84㎡ 92가구로 전 평형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특히 북동탄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 59㎡가 전체 가구에 약 60%에 달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는 북동탄 최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교통은 물론 쇼핑, 교육, 문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가 위치한 A103블록은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와 바로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2배 규모인 155만5000㎡ 규모로 조성되며 안에는 R&D 첨단산업 글러스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메카트로닉스 등 수도권 남부 특화산업 등이 유치될 예정이다.

교통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KTX(올해 개통예정)를 이용해 전국 2시간 대 광역 교통허브를 구축할 전망이다. 여기에 GTX(2021년 개통예정)를 통해 삼성역까지 20분, 킨텍스까지는 40분 내에 주파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서울 세종고속도로 개발 수혜, 용인~서울 고속화도로, 제 2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각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우수한 학군과 생활편의 시설도 밀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조성되는 중학교와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초∙중∙고가 위치해 있다. 인근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조성되는 생활문화시설과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의 업무, 금융,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치동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도 있어 자연과 어우러진 그린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남향위주 설계·친환경 주거단지, 주거 쾌적성 ↑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는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한 청정자연을 담은 친환경 주거 단지로 설계된다. 먼저 건폐율을 13%대로 낮춰 단지 내 개방감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단지 가운데에는 중앙광장이 설치돼 공원형 휴식공간도 마련될 계획이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아이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도 갖췄다. 날씨 상관없이 여유로운 운동이 가능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체육시설이 들어서고,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집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한편,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4-4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