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KT&G가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해외 시장 유통까지 돕는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KT&G에 따르면,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한국의 제품 디자인 산업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이스라엘의 리빙 소품 디자인 전문 브랜드인 ‘펠레그(Peleg)’가 참여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에서는 리빙용품, 키친용품, 트레블 용품 부문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디자인 전공자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품 수의 제한은 없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KT&G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에서는 디자인을 포함한 시장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워크숍을 거쳐 제품으로 구현된다. 이 중 최종 선정작은 펠레그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 30여 개국에 유통되며, 내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테리어 박람회인 ‘2017 메종&오브제(Maison&Objet)’에 전시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KT&G는 2013년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함께 첫 번째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했다. 당시 선정된 10개의 제품은 해외 30여 개국에서 이미 유통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상품화되어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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