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자매결연 광개토부대에 '독서카페' 2채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자매결연 광개토부대에 '독서카페' 2채 후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6.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효성은 지난 7일 자매결연을 맺은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찾아 컨테이너형 독서카페 설치 후원금을 기증했다. 왼쪽부터 김홍만 참모장, 김용우 1군단장, 조원용 효성 전무, 이정원 효성 상무 ⓒ 효성

효성은 지난 7일 자매결연을 맺은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찾아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컨테이너형 독서카페 설치 후원금을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효성은 수도 서울을 방위하고 있는 광개토부대를 방문해 위문금 1000만 원과 축구공 50개를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육군에서 군 장병들의 건전한 정신 함양을 위해 진행하는 '책 읽는 병영 만들기' 프로그램에 동참하기 위해 총 2600만 원 상당의 컨테이너형 독서카페 2채의 설치를 상·하반기에 걸쳐 후원한다.

이번에 기증하는 독서카페는 가로 3m, 세로 9m 크기의 컨테이너형 독서카페로 도서 1000여 권을 비치할 수 있고, 14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다.

실내에는 냉·난방기기도 구비해 최전방 경계소초 등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완수를 위해 복무하는 장병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식과 정서 함양에 힘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10년 12월부터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광개토부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군부대 발전을 위한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