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한상균 징역 8년 구형은 '공안탄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의당, "한상균 징역 8년 구형은 '공안탄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6.06.1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청와대의 비굴한 하청업체인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검찰이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에게 징역 8년을 구형한 것과 관련, 정의당이 14일 "민주노총을 향한 명백한 공안탄압"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노동개악 밀어붙이기에 가장 강력한 걸림돌인 민주노총을 향한 표적탄압이다. 정치검찰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한 대변인은 "민주노총과 한상균 위원장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서는 민중총궐기 당시 경찰의 위법·불법에 먼저 책임을 물어야 마땅하다"며 "경찰은 집회 참가 시민들을 차벽으로 고립시키고 머리를 겨냥해 물대포를 직사하는 등 폭력진압으로 일관해 국민의 강한 지탄을 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그날 경찰의 물대포에 맞은 백남기 농민은 의식을 잃고 그 자리에 쓰러져 200여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중환자실에 누워있다"며 "그럼에도 그 누구하나 책임지는 이가 없는 상황에서 한상균 위원장에게만 책임을 묻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부연했다.

이어 한 대변인은 "검찰은 노동계의 일탈을 말하기 전에 공권력의 일탈을 먼저 말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검찰이야말로 제 식구 감싸기의 선수이자, 청와대의 비굴한 하청업체라는 조롱에 직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검찰은 지난 13일 지난해 민중총궐기 집회 당시 공무집행방해 등을 이유로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에게 징역 8년을 구형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