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아모레퍼시픽, 지식재산권 보호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플래닛-아모레퍼시픽, 지식재산권 보호 업무협약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6.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지난 22일 SK플래닛 신대방 사옥에서 진행된 SK플래닛-아모레퍼시픽 그룹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후 박준영 SK플래닛 MD본부장(오른쪽)과 권수정 아모레퍼시픽그룹 지식재산실 상무(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플래닛

SK플래닛이 운영하는 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지난 22일 SK플래닛 신대방 사옥에서 ‘아모레퍼시픽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 내 유통되는 ‘헤라’, ‘설화수’, ‘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전 브랜드 30여 개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활동 및 위조품 의심상품에 대한 신속한 조치 등 상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건전한 전자상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11번가와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 지적재산권보호센터를 통한 온라인상의 상표권 보호 및 침해 예방 활동, 브랜드 상시 집중 모니터링을 통한 물품 검증 강화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위조품 의심 상품에 대해서는 ‘11번가 위조품 보상제’를 통해 즉각적인 감정 절차를 거쳐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수사·사법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위조품 의심 상품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추진하고, 위조품 리스크가 높은 제품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적발 차단하는 등 적극적 모니터링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준영 SK플래닛 MD 본부장은 “11번가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산하 브랜드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한 건전한 유통환경 구축과 함께 소비자, 브랜드 제조사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서게 됐다”며 “세부적인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의 협력 브랜드사는 국내외 대형 패션, 스포츠, 명품브랜드 업체 350여 개로 이번 아모레퍼시픽 그룹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화장품 브랜드가 최초로 등록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