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12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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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2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달성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6.30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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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박영준 글로벌경영협회 회장(왼쪽)과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이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고객 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친환경 항공기 도입, 고품격 서비스, 적극적인 신규 노선 개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개인 프라이버시와 안락함이 향상된 '프레스티지 스위트'좌석을 장착한 신규 친환경 항공기 A330-300 기종과 차별화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퍼스트,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한 B777-300ER 기종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지난해 허페이, 난닝, 구이양 등 중국노선 신규 취항에 이어 올해는 대만, 일본, 중국 노선 등 신규 취항지를 확대했다. 이 외에도 해외 유수 항공사와의 공동운항을 확대해 나가며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스케쥴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은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써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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