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重, 2015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두산重, 2015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6.3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두산중공업은 3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5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이번 지수평가는 자발적으로 평가에 참여한 133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두산중공업을 비롯한 25개사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서 두산중공업은 지난 6월 초에 발표된 공정위의 협약 이행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그 동안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성과공유제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펼쳤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은 "모든 임직원들이 협력사를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준 덕분에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며 "우수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해 기술개발, 원가절감과 품질개선 등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반성장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협력사와 '선순환적 파트너십 구축'을 동반성장의 모토로 삼고, 200여 개의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 지원 △재무 지원 △해외 동반진출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4개 영역에 걸쳐 동반성장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