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美 선주사에 초대형 반잠수식 시추선 인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重, 美 선주사에 초대형 반잠수식 시추선 인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7.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중공업이 제작, 인도한 다이아몬드社 반잠수식시추선 '오션 그레이트화이트(Ocean Greatwhite)'호의 모습. ⓒ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은 지난 15일 반잠수식 시추선 '오션 그레이트화이트(Ocean Greatwhite)호'를 발주사인 미국 다이아몬드 오프쇼어(Diamond Offshore)에 인도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이 지난 2013년 6억3000만 달러에 수주한 이 시추선은 길이 123m, 폭 78m로 현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잠수식 시추선이다. 최대 수심 3000m 해상에서 작업할 수 있으며, 에베레스트산(8848m)보다 깊은 해수면에서 1만670m까지 시추가 가능하다.

운용사인 BP社는 오는 10월부터 호주 남쪽 그레이트 오스트레일리아만(the Great Australian Bight)의 심해지역에 이 시추선을 투입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다수의 해양 프로젝트가 인도 지연, 취소되는 상황에서 이번 인도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인도 대금 약 4600억 원이 들어옴에 따라 현금 흐름 역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어려운 시황 속에서도 발주처와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시추선을 성공적으로 인도할 수 있었다"며 "대규모 해양설비를 잇달아 인도하면서 공정이 안정화된 만큼 현재 진행 중인 다른 프로젝트도 적기에 건조, 인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지금까지 총 16척의 드릴십과 8기의 반잠수식 시추선을 인도했으며, 지난해부터는 고르곤 LNG플랜트, 골리앗FPSO(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 Q204 FPSO 등 다수의 초대형 해양설비를 성공적으로 인도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