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토커피, ‘2016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셀렉토커피, ‘2016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7.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셀렉토커피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2016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  ⓒ셀렉토커피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셀렉토커피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2016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 

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창업 박람회는 세계 각국에서 약 50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국관에 참여하는 다섯 개 브랜드 중 커피 프랜차이즈는 셀렉토커피가 유일하다. 

필리핀은 더운 열대 기후로 인해 음료 수요가 높고 외식과 간식 소비가 많은 편이며, 최근 딘타이펑,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해외 외식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6년간 필리핀의 외식 매장 수와 매출액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이번 박람회에서 예가체프, 안티구아, 수프리모 등 싱글 오리진 3종과 핸드드립 커피 하와이안 셀렉토 코나, 셀렉토 블렌드 등 5가지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건강 디저트 라떼 ‘오키나와 흑설탕 라떼’ 라인, 한국을 대표하는 웰빙 음료 오미자차, 대추차 등을 선보인다. 

셀렉토커피는 이번 창업 박람회를 통해 현지인들을 공략할 맞춤형 제품을 내놓는 등 현지화에 초점을 맞춘 전략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필리핀 F&B 시장에 셀렉토커피의 메뉴 경쟁력과 차별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현지인들의 니즈와 식음료 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시장 외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 진출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