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한샘이 진공블렌더 '오젠'을 들고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샘은 29일 중국,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서 총 3만5000대 규모의 오젠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체코, 독일 등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까지 해외 진출을 확대해 오젠 판매로만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게 한샘의 목표다.
실제로 한샘은 지난 5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국제무역박람회 캔톤페어에 오젠을 출품해 세계인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오는 9월 독일 IFA(베를린국제가전박람회), 10월 중국 캔톤페어, 내년 1월 미국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등 내년 상반기까지 다양한 국제가전박람회에 나서 오젠을 적극 홍보하겠다는 방침이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해외 매출을 신호탄으로 오젠이 세계인들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는 과정에서 오젠이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젠은 블렌더, 원액기, 소형믹서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진공블렌더로 용기 내부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재료 산화를 방지하고, 색과 영양소는 그대로 살릴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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