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AM Best 신용등급 'A-'로 상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손해보험, AM Best 신용등급 'A-'로 상향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9.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한화손해보험은 세계 최대 보험전문 신용평가 기관 미국 AM Best사가 부여하는 신용 등급에서 재무건전성 ‘A-’ , 채무이행 ‘a-’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세계 최대 보험전문 신용평가 기관 미국 AM Best사가 부여하는 신용 등급에서 재무건전성 ‘A-’ , 채무이행 ‘a-’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AM best사에서 부여하는 최고 레벨 ‘Superior’ 아래인 ‘Excellent’에 해당한다,

 AM Best사는 한화손해보험이 △보장성 중심으로 매출을 증가시키고 △자산운용 경쟁우위를 통해 견고한 재무성과를 창출하면서 시장지배력을 확대하는 한편 △철저한 내부 리스크 관리를 통해 견고한 자본력을 유지하면서 △모회사 한화생명의 재무적 지원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등급 상향의 주요 배경으로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재무건전성 A- 등급은 2013년 이후 회사가 빠르게 개선한 수익성, 재무건전성, 사업안정성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부여한 것”이라며 “특히 작년 bbb0를 기록한 채무이행 등급은 두 단계 위인 a-로 상향된 것으로 회사의 전반적인 신용도가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의 올해 상반기 세전이익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4% 증가한 795억원, 재무건전성 지표인 RBC 비율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5%P 상승한 198.6%로 이익창출력과 재무건전성 모두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

강창완 전략기획실장은 “한화손해보험은 고객 개개인과 가족 구성원 모두의 완전한 보험 보장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가치와 주주가치를 최우선으로 실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