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래닛,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 5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프플래닛,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 5종 출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9.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SC제일은행과 제휴를 맺고 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 5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SC제일은행과 제휴를 맺고 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 5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 방카슈랑스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PC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동일 보장의 대면채널 상품 대비 보험료가 합리적인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저축성보험 3종과 보장성보험 2종으로 (무)라이프플래닛b저축보험, (무)라이프플래닛b암보험, (무)라이프플래닛b어린이보험, (무)라이프플래닛b연금보험, (무)라이프플래닛b연금저축보험 등이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내 ‘금융상품몰’에 접속하면 라이프플래닛 5종의 온라인 전용 방카슈랑스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SC제일은행 모바일앱(SC Breeze)을 통해서는 저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 중 ‘(무)라이프플래닛b저축보험’은 인터넷 저축보험의 특성을 최대한 적용해 고객지향적인 사업비 구조를 갖추고 3%대의 높고 안정적인 공시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존상품 대비 가입 초기부터 높은 환급률을 제공하며 최저보증이율도 5년내 2%, 10년내 1.5%, 10년이상 1%를 보증해준다.

이 상품은 저금리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고객 니즈별로 다양한 목적자금 만들기나 고액의 재테크 목적에 유리하도록 안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보험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도 있다.

‘(무)라이프플래닛b암보험’은 80세 만기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고액암은 최대 4천만원, 일반암은 2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보험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업계 평균 대비 보험료가 약 30% 저렴하며, 최근 1년간 금연성공자를 포함해 비흡연자에게는 약 8.8%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 B2B 담당 김성수 상무는 “라이프플래닛은 설계사가 없는 인터넷보험사로 사업비를 줄이고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생명보험을 제공해 디지털 생명보험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방카슈랑스 채널을 확대하고 다양한 인터넷보험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올해 초 IBK기업은행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 방카슈랑스 전용 어린이 보험, 암보험 등을 판매하며 모바일 방카슈랑스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