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2016년 대한민국 SNS대상'서 2개 부문 대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2016년 대한민국 SNS대상'서 2개 부문 대상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0.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하나카드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2016년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 어워드에서 신용카드 부문과 올해의 페이스북(기업부문) 등 2개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2016년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 어워드에서 신용카드 부문과 올해의 페이스북(기업부문) 등 2개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2015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식 SNS채널인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운영하여 1년여만에 ‘2016년 대한민국 SNS대상’의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SNS로서는 뒤늦은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높은 평가를 받은 데는 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사를 가진 카드 소비자층에게 실질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생활정보와, 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사회 초년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높은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 주요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젊음, 시간 등 무엇이든 살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과 ‘어버이날 손편지 꽃배달 이벤트’ 등 SNS를 통해 친구, 부모, 지인 등에게 실제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로 감정 표현에 적극적인 20~30대층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페이스북 팬들끼리 실시간으로 게임을 펼치는 형식의 ‘페이스북 눈치게임 이벤트’ 등의 새로운 시도는 단기간 많은 손님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6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손님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이벤트로 ‘하나카드 SNS대상 2관왕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3차에 걸친 이벤트로 진행하며, 하나카드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차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2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차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10분을 추첨하여 메가박스 영화예매권 2매씩 제공하며, 3차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20분을 추첨하여 CU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3차까지의 이벤트가 종료된 후 11월 초에 1~3차 이벤트 모두 참여한 손님 중 5분을 추첨하여 VIPS 스테이크상품권(약 5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하나카드 홍장의 마케팅본부장은 “고객과 실질적으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SNS채널은 물론 다른 기업이 하지 않았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세대와 끊임없는 교감을 통해 손님과 진정한 소통을 하는 하나카드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