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PayEase·LG U+와 3자 제휴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PayEase·LG U+와 3자 제휴 체결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1.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카드는 중국 PayEase(이하 페이이즈), LG U+(이하 유플러스)와 ‘글로벌 결제 시장 확대를 위한 3자 제휴’를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중국 PayEase(이하 페이이즈), LG U+(이하 유플러스)와 ‘글로벌 결제 시장 확대를 위한 3자 제휴’를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페이이즈는 중국 최초로 ‘전자결제업’ 허가를 취득한 회사로, 베이징시 산하의 국영 기업이다. 현재 PG·VAN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애플, 아마존, 발리 등 4500여 글로벌 대형 가맹점과 중국 공공 및 민간 영역 가맹점의 결제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3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페이이즈가 관리하고 있는 글로벌 및 중국 내 가맹점을 국내 대표 PG사인 유플러스의 서브몰(Sub-mall)로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신한카드 고객은 실질적으로는 해외직구를 하면서도 유플러스를 통해 원화 결제를 하기 때문에 해외 이용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다. 또 국내 전용카드로도 해외직구를 할 수 있게 된다.

3사는 각자 전산 개발을 마치고 이르면 내년 2월경부터 이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페이이즈가 글로벌 유명 가맹점의 결제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신한카드 고객들은 해외직구를 하면서도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화 결제를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게 된다”며 “향후 페이이즈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국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제휴 조인식에는 키노 궉 페이이즈 총경리, 이은재 유플러스 전무, 손기용 신한카드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