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태국 푸켓에 해외 첫 시내면세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호텔신라, 태국 푸켓에 해외 첫 시내면세점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6.11.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호텔신라가 태국 푸켓 까투 지역에 신라면세점을 열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 호텔신라

호텔신라가 태국 푸켓 까투 지역에 신라면세점을 열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호텔신라가 해외 공항면세점 외에 시내면세점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라면세점 푸켓점은 주요 관광지인 빠똥 비치와 푸켓타운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다. 연면적 2만5000m²(약 7500평) 규모로 지상 1층은 면세점 시설과 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2층에는 태국 유명 레스토랑 '사보이'가 들어와 있다. 현재 화장품, 향수, 패션, 주류 등 400여 개 브랜드가 영업을 시작했다. 다음 달에는 시계, 주얼리 등 50여 개 브랜드 매장을 추가로 열 예정이다.

태국은 최근 중국인이 선호하는 관광지로 떠오르면서 면세시장 규모가 연평균 20%씩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태국 면세시장 규모는 2조4000억 원으로 아시아에서는 한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에 이어 다섯 번째로 크다.

호텔신라는 태국 시내면세점 운영을 위해 2013년부터 현지 합작법인 'GMS듀티프리'를 세우고 준비를 해왔다. 현지 합작사 젬스갤러리, 더몰은 태국 토산품 조달과 현지 마케팅을 각각 담당한다.

호텔신라는 푸켓점 운영을 통해 국내 면세업체 가운데 해외매출 1위 사업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호텔신라의 해외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4500억 원으로 호텔신라 면세사업 전체 매출 가운데 15%를 차지한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내년 3월에는 일본 다카시마야 백화점, ANA항공사와 합작사를 설립해 일본 도쿄 신주쿠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시내면세점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