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핀업 디자인 어워드’서 9개 제품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웨이, ‘핀업 디자인 어워드’서 9개 제품 수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2.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핀업 디자인 어워드 코웨이 수상작 이미지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자사 듀얼아이스 얼음정수기(CHPI-390L),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 등 총 9개 제품이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생산 제품의 디자인 확산과 한국 산업 디자인 발전을 위해 우수 디자인으로 검증된 제품을 선발하고 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어워드에서 ‘Best of Best’, ‘Pin up Best 100’을 포함한 총 9개 제품이 수상작에 올랐다. 

가전제품 부문에서 Best of Best를 수상한 듀얼아이스 얼음정수기는 일반 얼음과 먹기 좋은 작은 크기의 조각 얼음이 동시에 제공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일반 얼음과 조각 얼음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각각의 얼음을 픽토그램으로 표시해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디지털 다이얼로 얼음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를 디자인적으로 구현했다. 

인터렉션 부문에서 Best of Best를 수상한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 탑재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과 정보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습득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코웨이는 제품을 디자인할 때 고객 편의성과 새로운 가치 제공을 최우선적인 요소로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