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하나멤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1Q(원큐)카드’ 시리즈가 지난 해 10월 첫 출시 이후 14개월 만에 200만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손님의 생활패턴에 따라 Living, Shopping, Special, Daily, All In, Pay, Business 등으로 분류되는 1Q카드 상품은 업종 사용금액에 따라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KEB하나은행 결제계좌 지정 시 커피할인의 기본구조를 갖추고 있다.
생활 밀착형인 1Q Living카드는 주유와 학원업종에서, 쇼핑형인 1Q Shopping카드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사용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1Q Special카드는 지역마트를 이용하시는 손님들을 위한 혜택을 담고 있다.
업종 및 가맹점에 대한 고민 없이 사용하고 혜택 받기를 원하는 손님은 1Q Daily카드와 1Q Pay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1Q Daily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적립한도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1Q Pay카드는 모바일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1%를, 그 외 사용 시에는 0.3% 비율로 제한 없이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1Q All in(올인)카드는 생활∙마트∙백화점을 기본으로 주유∙학원∙병원∙해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인 손님에게는 1Q Business카드를 통해 하나머니 적립과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장의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멤버스 1Q(원큐)카드 시리즈는 하나머니를 쉽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 손님의 만족을 위해 더 좋은 상품 및 이벤트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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