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설 고객 모셔라” 소셜커머스, 각사 장점 마케팅 후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막바지 설 고객 모셔라” 소셜커머스, 각사 장점 마케팅 후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1.27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소셜커머스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각사의 특징이 담긴 마케팅을 진행했다. ⓒ위메프(위)·티몬

쿠팡·위메프·티몬 등 소셜커머스업계가 막바지 설날 연휴 마케팅에 한창이다. 특히 이들 기업이 마련한 설 이벤트에는 각사의 특장점을 내세운 점이 돋보인다. 

쿠팡은 지난 26일까지 테마별, 브랜드별 선물세트와 제수용품, 한복 등 명절 준비용품 및 설 연휴기간 여행상품 등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설 연휴에도 ‘로켓배송’을 통해 빠른 배송에 신경을 썼다. 

테마별로는 부모님, 아이들, 지인과 동료, 반려동물 등 받는 이를 고려한 테마별 선물 구성을 통해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추천 설 선물세트를 브랜드별로 구성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갖췄다. 

설 연휴를 이용해 여행과 나들이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설 기간 맞춤형 상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해외여행, 제주여행, 리조트, 스키장과 테마파크 등 설 연휴 기간 중 이용 가능한 인기 여행, 나들이 상품을 엄선했다. 

설 준비 기간에도 1만9800원 이상 로켓배송 상품 주문 시 빠르고 편리하게 무료 배송한다. 설 준비를 위해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자체 배송 인력인 ‘쿠팡맨’이 문 앞까지 직접 배송한다. 

위메프는 가격 경쟁력에 중점을 뒀다.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설레는 선물대전’은 파격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이 준비돼 있다. 

설레는 선물대전에서는 설쿠폰이 적용된 상품 가격을 합산해 구간별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본 기획전에서는 설쿠폰 적용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10만원 이상 1만원, 5만원 이상 5000원 그리고 1만2000원 구매 시 10%(최대 3000원)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초특가 상품도 매일 세 개씩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는 설 연휴동안 즐길 수 있는 혜택을 한데 모은 ‘설 명절 맞이 기획전’을 연다. 이번 설 기획전은 연휴 기간 동안 특가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설연휴 특가딜’, ‘즉시 사용가능 특가딜’, ‘할인쿠폰 3종’과 쇼핑 이외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앱 전용 ‘ㅋㅋㅋ’ 이벤트를 선보인다. 

위메프 앱 전용 ㅋㅋㅋ이벤트는 글자 그대로 위메프 앱에서 쇼핑 이외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로 출석체크 이벤트와 찬스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가전과 함께 스타쿠폰, 설 쿠폰, 새해쿠폰으로 다양한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이진원 위메프 위탁사업본부장은 “소비 심리가 한껏 위축된 상황에서 이른 설을 맞아 더욱 부담을 느끼실 고객들을 위해 위메프도 조금 빨리 설 기획전을 열었다”라며 “위메프에서 할인 혜택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리시고 매일 올라오는 초특가 상품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티몬은 지난 26일까지 설 선물과 차례 용품 등을 대량 구입하는 기업 고객에게 최대 60만원의 적립 혜택과 개인 구매객들도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설프라이즈 기획전’을 진행했다. 

올해 새롭게 마련된 대량주문관은 단체나 기업 등에서 구매 시 일정금액 이상 다량 주문할 경우 할인혜택은 물론 구매금액별 적립금까지 지급하는 점이 특징이다. 2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60만원(12%)까지 적립받을 수 있으며, 할인 쿠폰이 중복으로 적용될 뿐 아니라 발송 일자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티몬은 연휴기간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각 지역별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한눈에 알아보는 ‘설연휴는 해외에서’ 기획전과 함께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의 경우 최대 6만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국내여행객을 위해 당일 혹은 숙박하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연휴 추천 여행’ 기획전도 준비됐다. 국내 여행 상품으로는 모처럼 모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평창 송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등 지역별 체험 상품을 위주로 구성했다. 

김준수 티켓몬스터 고객마케팅실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들도 더 큰 만족을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대량주문관을 오픈하는 한편 프로모션을 강화해 실질적인 혜택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