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덕수궁 야간 문화행사에 무료커피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덕수궁 야간 문화행사에 무료커피 후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5.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스타벅스가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행사를 후원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의 고궁 야간 문화행사인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를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유명 인사를 초청해 고종 황제가 커피와 함께 연회와 휴식을 즐겼던 역사가 깃든 장소인 덕수궁 정관헌에서 인문학 강연을 펼치며 대화를 나누는 내용으로,. 오는 10일, 17일, 24일, 6월 7일 등 총 4회에 걸쳐 오후 7시 덕수궁 정관헌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덕수궁 야간 문화행사에 현재까지 55명의 강연자와 2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9년째 매년 봄과 가을에 무료 커피와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해 오고 있다.

오는 10일에는 정재찬 교수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 시와 소설, 노래와 영화를 아우르며 문학과 예술이 주는 재미와 감동을 주제로 강연한다. 17일은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가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라는 주제로 공존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24일은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기념해 사학자 이태진 교수가 대한제국의 배경 그리고 대한제국 황궁으로서 덕수궁의 의미를 ‘덕수궁은 누가 왜 지었는가?’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다음달 7일에는 대한민국에서 지휘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진해온 삶과 음악에 관한 지휘자 금난새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각각 오후 7시부터 90분 동안 주제별 강연과 청중이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되며 자세한 정보는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방문객들은 행사 시작 전인 오후 6시부터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