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하나캐피탈이 디지털금융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한 단계 높은 손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진행한 ‘IT 인프라 재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비대면 채널 통합운영부서인 e-금융센터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IT 인프라 재구축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됨으로써, 스마트금융 기반 확대 및 한 단계 높은 손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캐피탈은 최신기술 기반의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인터넷기반의 멀티채널 지원 콜센터)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 및 신속성을 확보했다.
또한 손님편의성 증대를 위한 ‘보이는 ARS’의 도입으로 손님들이 스마트폰으로 하나캐피탈 대표번호로 전화할 때 음성과 함께 화면도 볼 수 있게 개선함으로써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와 함께 내부 직원들의 업무효율성도 개선됐으며, 특히 통화 중 호전환(Call Transfer) 시 손님정보 자동연동, 통화 중 구간녹취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국내 최초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에 따른 발신횟수 제한을 시스템으로 구현하여 손님불만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개인정보 처리업무 비중이 높은 업무 특성을 고려해 녹취 데이터의 암호화 등 개인정보 보안도 강화했다는 후문이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디지털 금융을 활용한 ‘오가닉 비즈니스’ 개발 등 스마트금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스마트금융 서비스 구축 등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내부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디지털 DNA 역량 강화 등 질적인 성장까지 이루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IT 인프라 재구축을 시작으로 빠른 시일 내에 스마트금융 구축을 완료하여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어선 옴니 채널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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