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베트남에 유통 서비스 노하우 전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 베트남에 유통 서비스 노하우 전수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6.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롯데-코이카 서비스 교육센터’를 베트남 호치민에 개소하며 베트남에 롯데의 유통·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한다. ⓒ 롯데그룹

롯데는 14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베트남 호치민의 호치민 산업대에서 ‘롯데-코이카 서비스 교육센터’를 베트남 호치민에 개소하고 베트남에 롯데의 유통·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롯데그룹 경영혁신실 오성엽 부사장(커뮤니케이션팀장), 베트남 산업무역부 레 후우 푹 대외협력국장, 베트남 산업무역부 응웬 티람 장 인력개발국부국장, 호치민 산업대 응웬 티엔 뚜에 총장, 호치민 총영사관 문병철 상무관, 한국국제협력단 김진오 베트남소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는 교육센터에서 유통·서비스에 관심 있는 구직자, 역량개발을 위한 중소상인, 관련 산업 종사자 등 연간 총 300여명의 교육을 지원한다. 수강생들은 유통·서비스 현장에 필요한 컴퓨터 사용법, 위생관리, 고객 응대 스킬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롯데는 롯데만의 노하우와 역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베트남 호치민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리아 등 롯데 사업장에서 현장 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롯데는 저소득층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해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 교육생에 대해서는 베트남에 진출해있는 계열사에서 일할 수 있도록 채용과도 연계할 예정이다.

오성엽 부사장은 “이번에 문을 연 교육센터가 베트남 유통·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양국 우호관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