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숙박 산업 내 불법행위 근절대책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놀자, 숙박 산업 내 불법행위 근절대책 강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야놀자는 그 동안 숙박업계 전반에 걸쳐 행해져 왔던 악습을 타파하고 숙박산업 양성화를 위해 불법행위 근절 대책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그 동안 숙박업계 전반에 걸쳐 행해져 왔던 악습을 타파하고 숙박산업 양성화를 위해 불법행위 근절 대책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책의 주요 내용은 가맹 및 제휴 숙박업소 대상 법률 전문가 무료 특강 진행, 법률교육 의무화 및 전수조사 실시, 가맹점 개설 시 상권 내 유흥시설 분석 및 불법행위 리스크 사전 평가, 스마트프런트 내 불법행위 신고 제도 운영 및 포상 제도 강화, 모든 가맹점 내 불법행위 방지 안내문 의무 부착, 불법행위 적발 시 즉시 가맹 해지 및 손해배상 청구, 슈퍼바이저 방문 통한 관리감독 강화 등이다.

아울러 야놀자는 지금까지 추구해온 건전하고 건강한 숙박 문화 조성을 위해 준법 경영을 강화함은 물론, 국내 유수의 회계법인, 로펌과 함께 준법경영 프로세스 컨설팅을 진행 중으로, 상세 내용은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과거 숙박 업계 관행을 타파하고 더 나은 숙박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인식 개선과 함께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써의 가치를 부여 받았음을 느낀다"며 "야놀자는 법리적 기준과 가치에 따라 준법 경영 실천을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야놀자는 지난 3월 유흥업소 영수증을 비롯 업소 관계자 등의 증언을 통해 프랜차이즈 일부 사업장에서 불법행위를 알고도 묵인했다는 의혹을 받은 바 있다.

해당 보도 이후, 야놀자는 프랜차이즈 업장 전체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의심되는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계약해지 등 자체적으로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