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이 추천하는 ´여름철 여행지 TOP3´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이 추천하는 ´여름철 여행지 TOP3´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6.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이 하와이, 방콕, 파리를 올 여름 최고 여행지로 꼽았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이 하와이, 방콕, 파리를 올 여름 최고 여행지로 꼽았다.

30일 대한항공은 객실승무원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우정여행', '가족여행', '신혼여행' 그리고 최근 늘고 있는 '혼여(혼자 떠나는 여행)' 등 4개 부문에서 추천해주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대한항공이 취항하고 있는 46개국 129개 도시 중 하와이가 전체 응답자 중 22%를 차지해 1위로 선정됐다. 방콕과 파리는 각각 9%, 6%를 차지해 2위, 3위에 올랐다.

천혜의 자연경관 외에도 해양 스포츠와 쇼핑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와이가 가족여행과 신혼여행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우정여행 부문 2위, 혼여 부문 5위 등 전 부문에서 많은 추천을 받았다.

우정여행 부문에는 방콕이 전체 응답자 중 23%를 차지해 1등에 올랐다. 이어 하와이(9%), 파리(6%) 순으로 집계됐다.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발리(6%)가 해양 스포트, 먹거리 등으로 우정여행지로도 많은 추천을 받아 4위에 선정됐으며, 라스베이거스(%)는 5위에 선정됐다.

하와이(29%)에 이어 가족여행 부문에서 2위, 3위에 오른 도시는 취리히와 방콕이다. 취리히(9%)는 알프스의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점이 많은 추천을 받아 2위에 올랐다.

3위에 오른 방콕(6%) 이외에도 다낭(4%), 발리(4%), 나트랑(4%), 괌(3%) 등 휴양지가 10위 내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역사와 문화·예술이 숨쉬는 로마(4%)가 5위에 올랐다.

신혼여행 부문은 하와이가 전체 응답자 중 44%를 차지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지지를 받았다. 휴식과 더불어 관광, 쇼핑, 식도락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가 14%를 차지해 2위에 올랐다. 3위는 파리(6%)가 선정됐으며 로마(5%), 취리히(4%)가 뒤를 이었다.

또한 유럽 내에서 이국적이고 다채로운 풍경과 건축물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페인은 자사 취항지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두 곳 모두 신혼여행 부문 10위 내에 뽑혔다.

마지막으로 최근 늘어나고 있는 혼여 부문 설문 결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맛있는 먹거리, 힐링을 위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일본이 인기가 높았다. 그 결과 일본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도쿄(14%), 오사카(8%), 후쿠오카(4%)가 각각 1위, 4위, 6위에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과일 왕국으로 불리는 오카야마, 온천의 전통이 있는 니가타, 자연의 보고 아오모리 등 소도시들도 많은 추천을 받았다.

도쿄의 뒤를 이어 파리(10%)와 방콕(8%)이 혼여 부문 각각 2위, 3위에 올랐다. 특히 파리는 예술과 문화, 미식, 쇼핑의 즐거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높이 평가돼 하와이와 더불어 전 부문 10위 내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세계 경제·문화의 중심지 뉴욕, 백야와 예술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다낭 등을 추천했다.

대한항공은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등 직업 특성상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내용의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객들에게 보다 알찬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