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대학생 진로 설계·취업 지원군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놀자, 대학생 진로 설계·취업 지원군 나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8.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대학생 '청년취업아카데미'에 참여,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 설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야놀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대학생 '청년취업아카데미'에 참여,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 설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 아르케가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산업현장 수요에 적합한 교육과 훈련과정을 제공하고 취업역량제고를 통해 실제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야놀자는 지난 7월 31일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는 대표 O2O기업으로써 청년취업아카데미-디자인툴 마스터 실무과정 학생 50여명을 서울 강남의 야놀자 본사로 초청, 산업현장 체험을 통한 진로 설계를 지원했다. 김종윤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의 야놀자 및 숙박 O2O업계 트렌드 소개를 비롯해 좋은숙박연구소 쇼룸 투어, IoT시설 체험, 마케팅, 콘텐츠, 기업문화 담당자들의 생생한 직무 안내와 멘토링 등이 학생들의 열띤 참여로 진행됐다.

또한 야놀자는 이번 기업탐방 외에도 뉴 미디어 분야 신(新)직업 창출 지원 프로그램인 청년취업아카데미-J크리에이터(JOB 크리에이터 약자)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학생들의 O2O기업의 직무 이해를 위한 심층 취재를 통해 뉴미디어 산업의 신 직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종윤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야놀자의 고객이자 한국의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원하는 진로를 찾고 이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청년 및 다양한 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