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호남·경남지역 아동 대상 '희망플러스 경제금융캠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호남·경남지역 아동 대상 '희망플러스 경제금융캠프' 실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8.2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B손해보험은 호남·경남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희망플러스 경제금융캠프'를 실시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부터 2박 3일간 금융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호남 및 경남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희망플러스 경제금융캠프’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새롭게 시작하는 ‘희망플러스 경제금융캠프’는 금융감독원에서 2016년부터 추진해 온 학교 중심의 ‘1사1교 경제금융교육’에 지방권, 도서벽지, 군인, 저소득층 등으로 지역 및 계층을 확대했다. 이번 행사는 6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6명의 대학생 멘토들도 함께 참여해 아동들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형성을 도왔다.

주요 커리큘럼은 ‘보험 윷놀이’, ‘금융 보드게임’, ‘경제 빙고’등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로 기초적인 경제원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1일차 오후에는 경제생활의 기본인 소비의 개념을 이해하고 올바른 저축 습관의 형성을 돕고자 ‘DIY저금통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허봉열 상무는 “처음 진행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동들과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해줘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접근성 제약으로 교육받기 어려웠던 농어촌 및 도서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기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홈브리지캐빈에서는 다문화 가정 아동 50여 명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KB희망드림캠프’가 진행됐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