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 선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1.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은행이 ‘KB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일, 주택 단열 및 창호개선 등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 공사자금을 지원하는 ‘KB 그린리모델링 협약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의 대출대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부터 융자추천을 받은 건축물 소유주다.

대출신청 절차는 건축주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선정하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사업신청 후 ‘그린리모델링 사업확인서’를 발급 받아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금번 신상품 최고 대출한도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주택) 2000만 원(1호당), 단독주택 5000만 원(1호당), 비주거용 건물 50억 원(1동당)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에너지 성능 개선비율에 따라 연 1%p~3%p의 대출이자를 최장 5년 동안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는 저소득층의 주거여건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 포함)이 대출을 신청하면 연 4%p의 이자도 감면해 준다.

KB국민은행 담당자는 “금번 신상품은 정부에서 이차보전을 지원하는 상품인 만큼 대출이자부담 없이 건물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로 고객들의 냉·낭방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금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정부의 주거복지 정책에 동참하는 다양한 금융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