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올해 ‘지리적표시’ 상품 판매 10억원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올해 ‘지리적표시’ 상품 판매 10억원 돌파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11.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공영홈쇼핑을 지역 상징 농축수산물인 ‘지리적표시’ 상품 판매액이 올들어 1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지역 상징 농축수산물인 ‘지리적표시’ 상품 판매액이 올들어 1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15개 지리적표시 상품을 판매한 가운데 누적 판매액이 10억8000만원(이하 주문액 기준)을 기록 중이다. 상품당 평균 판매액은 약 7200만원이다.

상품별로는 ‘다산 영양청결고춧가루’가 2억원 넘게 판매돼 주문액 기준으로 가장 많았다. ‘영광 태양초 고춧가루’도 1억75000만원 주문됐다. ‘장흥표고버섯’이 8000만원 판매됐으며 ‘단양 햇마늘’과 ‘가평 잣’도 6000만원 이상 팔렸다.

공영홈쇼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지리적표시 상품 판로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농식품부 예산 지원으로 협력사인 생산업체는 8%의 낮은 판매수수료율을 부담한다. 공영홈쇼핑 평균 판매수수료율인 23%와 비교해 크게 낮다. 공영홈쇼핑 판매수수료율은 여타 TV홈쇼핑 평균 수수료율과 비교해 10% 가량 낮다.

지리적표시는 농수산물의 명성·품질이 특정 지역 지리적 특성에 기인한 경우 그 지역에서 생산·제조됐음을 나타내는 표시다. 11월 현재 179개 농수산물이 지리적표시 상품으로 등록돼 있다.

공영홈쇼핑은 다음달 1일과 8일에도 지리적표시 상품인 ‘해남 고구마’와 ‘해초 찰흑미’를 판매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지리적표시 제도는 지역 대표 농수산물을 양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며 “공영홈쇼핑의 방송은 단순히 상품 판매만이 아닌 지리적표시 상품을 전국적으로 알림으로써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