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5 하반기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5 하반기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2.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개최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 '꿈꾸는 대로' 시즌5 행사에서 데니스홍 교수가 로봇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5 하반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는 청소년의 자기 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토크형 진로콘서트다. 5년간 전국 8개지역에서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 27명이 1만50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 자신의 경험, 직업의 의미,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해왔다.

이날 첫 무대를 연 데니스홍 교수는 ‘로봇은 꼭 사람처럼 생겨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인간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형태의 로봇을 소개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 창작에 대해 이야기 했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 진로콘서트로 서울, 구리, 부천, 용인지역에서 진행했으며, 하반기는 서울을 시작으로 총 4개 지역에서 전문멘토의 관심분야 동아리 청소년을 초청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들에게 “세상은 빠르게 4차산업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미래사회 새로운 변화의 물결에 맞춰 자신의 꿈과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꾸는대로에는 산업디자이너 김영세 대표, 방송·사진 오중석 작가,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최재붕 교수 등 청소년들이 만나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분야의 멘토 4인이 참여한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