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로 금융그룹 자체 개발 AI알고리즘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로 금융그룹 자체 개발 AI알고리즘 적용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1.2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B국민은행은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K·B·otSAM (케이봇 쌤)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K·B·otSAM (케이봇 쌤)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이봇 쌤은 KB금융그룹의 역량이 결집된 안전한 인공지능 자산관리(SAM:Safe Asset Management) 서비스라는 뜻으로, 자산규모에 상관없이 언제나 편하고 안전하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이번에 출시된 케이봇 쌤에는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금융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딥러닝 로보 알고리즘(KB Anderson)이 탑재됐다. KB자산운용에서 자체개발한 딥러닝 로보 알고리즘은 경제상황, 리스크 등 시장국면과 고객 투자성향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여 마치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하며 투자 전략을 결정한다.

특히, 케이봇 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소수의 획일화 된 모델 포트폴리오 제공에서 벗어나 고객의 투자규모, 성향, 선호지역별로 수백 가지의 맞춤형 최적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케이봇 쌤은 컴퓨터에 의한 자산관리에 불안감을 가지는 고객들의 고민 해결에도 나섰다. 로보어드바이저와 KB국민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제안하는 포트폴리오를 비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진단이 가능하며, 고객 투자성향에 따라 각각의 시장전망과 포트폴리오를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케이봇 쌤의 복수 포트폴리오 동시관리 기능과 로봇과 휴먼 전문가가 총동원된 고객서비스는 고객의 다양한 투자목적별 자금관리가 가능한 진정한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