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롯데칠성, 음료 제품 가격 경쟁력 집중 강화 전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롯데칠성, 음료 제품 가격 경쟁력 집중 강화 전망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2.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가격 상승으로 이익 규모 확대 및 기업가치 제고 꾀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1주일 내 롯데칠성 주가 변동현황 차트 ⓒ네이버금융 캡쳐

롯데칠성이 올해 음료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종전보다 더 높아졌다고 한국투자증권이 진단했다. 앞서 코카콜라가 음료가격을 인상한 만큼 롯데칠성도 가격 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동사 이익 규모 확대 및 기업가치 제고를 꾀할 것으로 예상된다.

1일 롯데칠성은 전 거래일 종가(151만 6000원)와 동일한 가격에 장 시작해 오전 10시 18분 현재 전일대비 3만 8000원(2.51%) 오른 155만 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롯데칠성은 지난 2016년 말 이후 코카콜라 제품과의 가격 괴리가 벌어지자 지난해 5월 CVS향 탄산음료가격을 7% 올리는 등, 음료 ASP를 1% 미만 인상한 바 있다. 이 당시 가격 인상폭이 상대적으로 작았던 것은 롯데그룹의 정치적 상황이 좋지 않았던 것이 일정부분 작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쟁사인 코카콜라는 금일(1일)부터 전체 215개 제품 중 17개의 출고가격을 평균 4.8% 인상키로 했다. 2016년 이후 1년 3개월 만에 단행한 가격 인상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코카콜라가 선 가격 인상을 추진한 만큼 롯데칠성 역시 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이전보다 더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같은 회사 이경주 연구원은 롯데칠성이 점유율 확대보다는 이익 증가를 위해 중기적으로 가격을 올릴 개연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 롯데칠성이 음료시장 내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제품 가격을 올려 이익 규모를 늘리는 전략을 채택하는 것이 기업가치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얘기다.  

이 연구원은 롯데칠성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190만 원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