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곽노현 때리기’ 본격화…‘좌파’딱지 붙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나라, ‘곽노현 때리기’ 본격화…‘좌파’딱지 붙여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12.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은희 “곽노현, ‘親부자, 反서민’ 일삼는 좌파 교육감”

한나라당이 친환경무상급식 조례안을 놓고 오세훈 서울시장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을 연일 비판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방과 후 학습’ 강제 참여 제재 방침을 정한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을 좌파 교육감으로 규정하며 맹공을 펼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29일 서울시교육청이 ‘방과 후 학교·자율학습·0교시 운영’에 대한 학습참여 강제유도사례 지도계획을 발표하면서 시작됐다.

이날 시교육청은 2011년 1월 한 달간 학교 자율시정 기간을 거쳐 같은 해 2월부터 서울시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행학습을 위한 방과 후 학습 강제 불허방침을 정했다.

그러면서 시교육청은 이 같은 계획안을 어길 경우, 장학사의 시정지도→학사운영에 대한 종합감사→연구·시범학교 공모·목적사업비 지원 제한 등의 제재를 순차적으로 받게 된다고 밝혔다. 

▲ 지난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서울교육 설명회' 에 참석한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설명하고 있다.     © 뉴시스

시교육청의 이 같은 방침이 알려지자 한나라당은 즉각 반발했다.
 
배은희 한나라당 대변인은 30일 국회 브리핑에서 곽노현 교육감을 겨냥하며 “서울시 교육청이 방과 후 학교 일괄규제를 발표해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사교육비 부담을 주고 교육 평등의 기회를 빼앗고 있다”면서 “‘친(親)부자, 반(反)서민’ 정책을 일삼는 좌파 교육감의 독재가 언제 끝날지 우려스럽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시교육청의 이번 발표는 부자아이들에게 공짜 밥 먹일 예산의 확보를 위해 저소득층에 지원하는 방과 후 학습 예산마저 빼내려는 게 아니냐는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방과 후 학교를 없애면 사교육을 받을 수 없는 저소득층 학생들이 학원으로 내몰게 돼 교육 양극화가 심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곽노현 교육감은 부자에게도 공짜 밥을 먹여야겠다는 이상한 이념을 실행하기 위해 급기야 ‘초등학교 3학년은 부자라도 공짜 밥, 4학년은 가난해도 자비로 먹어야 한다’는 해괴한 논리까지 들고 나왔다”면서 “지지하지 않는 65%의 마음을 헤아리겠다던 곽 교육감의 취임 선언은 결국 혹세무민하려던 거짓말이냐”라며 이같이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