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신한카드, 인테리어 할부금융 ‘지인 마이홈 페이’ 론칭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신한카드, 인테리어 할부금융 ‘지인 마이홈 페이’ 론칭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왼쪽부터) 신한카드 MF사업그룹 안중선 그룹장, LG하우시스 한국영업부문장 김명득 부사장 ⓒ신한카드

신한카드, 인테리어 할부금융 ‘지인 마이홈 페이’ 론칭

신한카드가 지난 2일 LG하우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인(Z:IN) 마이홈 Pay(이하 마이홈 페이)’ 상품을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홈 페이는 신한카드가 고객의 인테리어 설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새롭게 선보인 할부금융 상품이다.

LG하우시스의 공식 대리점 및 제휴 인테리어점에서 창호,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대리석 등 인테리어 상품 구매 시 일시불 지급이 아닌 장기 할부로 분할 납부가 가능한 상품이기도 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 원,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원리금분할상환이 가능하다. 평균 3% 초반 낮은 금리와 6~12개월까지는 무이자할부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 고객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명의 주택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LG하우시스 대리점 및 제휴점에서 신분증 제시 및 간단한 한도 조회만으로 LG하우시스의 모든 인테리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최상의 인테리어 설치 서비스는 물론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삼성카드와 서울특별시 50플러스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해 글쓰기 캠페인을 공동 추진키로 뜻을 모았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서울특별시 ‘50플러스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삼성카드가 서울특별시 50플러스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삼성카드 이인재 디지털본부 부사장과 이경희 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50플러스재단은 2016년 4월 설립된 서울특별시 출자출연기관으로 50플러스세대(만 50~64세)를 위한 교육, 상담, 일자리, 복지 등 지원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코자 마련된 종합지원 기관이다.

삼성카드는 50플러스재단을 후원하고, 삼성카드의 세대공감 커뮤니티 서비스 ‘인생락서’를 통해 글쓰기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천 개의 자서전 스토리 △부모님 응원 편지 △자녀의 꿈 응원 편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으며, 50플러스재단 공식 홈페이지와 인생락서 웹사이트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향후 각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사회 현안에 대한 공익활동을 적극 펼쳐 사회적 공유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 퓨처나인 2기 모집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퓨처나인은 △주거 △금융·상거래 △엔터테인먼트 △웰니스 △의료 △패션 △음식 △모빌리티 △커뮤니티 등 총 9개 생활 혁신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팀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퓨처나인 2기는 협업형과 혁신형 두 개 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투자 범위도 최대 5억 원까지 확대됐다.

협업형은 프로그램 기간 중 KB국민카드와 공동 사업화가 가능한 사업 모델을 지닌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이들에게는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각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프로그램 성과에 따라 업체별 최대 5억 원까지 투자가 이뤄진다.

혁신형은 중장기적으로 공동 사업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또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발된 업체에게는 최초 5000만 원 이상의 초기 투자가 이뤄지며, 공동 주관사인 ‘로아인벤션랩’의 전담 코치 배정, 사무공간 제공 등 전문가 지원을 통한 집중 엑셀러레이팅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이달 말일까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