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UBS자산운용,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 선봬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UBS자산운용,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 선봬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1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하나UBS자산운용이 14일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UBS자산운용,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 선봬

하나UBS자산운용이 최근 한반도 평화기류 정착과 남북 경제협력 확대 관련해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주식시장은 지정학적 리스크, 협소한 내수 시장 규모, 수출의존도가 높은 소규모 개방경제, 낮은 배당률, 불투명한 지배구조 등으로 선진국 및 이머징 시장 대비 저평가를 받아왔다.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는 한반도의 평화기류 속에서 공동 번영을 꿈꾸는 신경제공동체 시대를 맞이해 저평가된 기업을 중심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했다.

주가의 상승 가능성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고, 정세변화에 따라 국면별 수혜업종 및 업종별 대표주를 발굴해 초과 성과를 추구하며 실적개선이 두드러지는 기업을 적극 발굴해 선제적으로 투자한다.

하나USB자산운용 김현기 주식운용본부장은 “한반도에 평화기류가 정착돼 만성적인 한국 증시 저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던 지정학적 리스크가 해소되고 남북경제협력 확대로 한국 경제의 잠재성장률이 상승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나UBS 그레이트코리아 펀드는 여러 우호적인 여건 속에서 다양한 투자기회가 있는 국내 주식시장의 장기적인 발전을 내다보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덧붙였다.

▲ NH투자증권이 지난 11일부터 환전 우대 서비스를 시작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해외주식 환전 수수료 우대 서비스 실시

NH투자증권이 지난 11일부터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환전 자동 우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자동 우대율은 미국 달러화 기준 최고 80%까지 적용되며, NH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 고객이면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고객 등급 혹은 환전 금액에 따라 차별화된 우대율이 자동 적용된다. 상세 기준은 NH투자증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신재범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환전 자동 우대 서비스 실시로 고객은 온라인에서도 NH투자증권 고객 등급 및 환전 금액에 따라 합리적인 환율을 제공받게 됐고,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우대가 적용돼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교보증권, 대구금융센터 해외선물 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대구금융센터가 오는 17일 오후 4시 30분부터 객장에서 해외선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실전투자 전문가 김성은(필명 불패테오)씨가 직장인 및 전업투자자 대상 ‘실전 수급매매 노하우’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투자자는 교보증권 대구금융센터로 하면 된다.

교보증권 서승일 대구금융센터장은 “이번 해외서물 투자설명회는 지방에서 자주 접하기 힘들지만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다양한 매매기법을 소개해 수익률 극대화에 힘쓰고자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