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이명박 정부, 국민적 심판만 남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정희 “이명박 정부, 국민적 심판만 남았다”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1.01.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상반기 내 범진보세력 아우르는 진보대통합 이뤄낼 것”
이정희 민주노동당 대표는 “이명박 정부 들어 고통과 분노 속에서도 국민의 거대한 힘은 2008년 촛불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라는 저항의 횃불로, 2010년 지방선거 승리로 이어졌다”면서 “이제 이명박 정부에게 남은 것은 냉전과 독재에 대한 국민적 심판을 겸허히 받는 것뿐”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11일 국회 당대표실에서 가진 <연두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며 “올해 드러날 힘은 2012년 진보적 정권교체의 뿌리가 될 것”이라며 “민주노동당은 국민의 힘을 바탕으로, (2012년 총선에서)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하고 진보적 정권교체를 실현하는 시대적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진보신당과의 통합에 대해 “2011년을 2012년의 대도약을 준비하는 한 해로 만들기 위해 먼저 진보정치대통합을 성사시키겠다”며 “올해 상반기 내 범진보세력을 아우르는 통합진보정당을 만들어 분열의 상처를 넘어 힘 있는 통합진보정당으로 국민들께 희망을 드릴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는 개헌과 선거구제 개편을 통해 야권연대를 교란시키려고 한다”며 “민노당은 야권연대의 온갖 훼방에도 흔들리지 않겠다. 진보개혁세력의 연대는 개헌과 선거구제 개편이 가져올지 모르는 작은 이익보다 훨씬 귀하고 크다”고 역설했다.
▲ 이정희 민주노동당 대표.     ©뉴시스

이 대표는 진보적 복지정책과 관련해 “이제 민노당의 정책이 여야를 넘어 (정치권 전체로) 퍼져 나가고 있다. 진보정책은 (진보진영만의) 독점사용이 아닌 자유이용의 대상”이라며 “진보적 복지 정책의 최초 제안자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는 (복지 혜택) 수급자들의 도덕적 해이로 복지지출이 늘어난다고 우려하기 전에, 사회양극화를 방치한 정책에 대한 실패부터 성찰해야 한다”고 꼬집은 뒤 “비정규직 문제 해결 없는, 안정된 일자리와 평등한 노동 없는 복지국가는 밑 빠진 독에 물붓기”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민노당은 이미 작년 11월 ‘건강보험 하나로 무상의료’ 입법청원 서명운동을 통해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을 발의했고 6만 명 고소득층과 200대 기업에 적용될 소득세, 법인세 최고구간 신설로 연간 8조원을 확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며이명박 정부와의 차별화를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대북정책에 대해 “이명박 정부의 6.15-10.4선언 무시로 인해 서해는 전쟁의 바다가 됐다”면서 “북한이 (먼저) 대화에 나서겠다고 얘기하고 있다. 온 국민의 생명이 달려 있는 대화 협력에 정부는 진정성이 의심된다며 머뭇거릴 이유가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정부는 아무런 조건도 달지 말고 대화에 나서서 국민들과 국제사회에 한반도 위기상황을 남북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줘야 한다”며 “정부가 대화재개에 나선다면 민노당은 정치권과 시민사회의 지원과 협력을 호소하는 등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