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17년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성과발표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년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성과발표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5.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 시그니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2017년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성과발표회(이하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팀, 1년 이하 초기 스타트업 등 유망 기업을 발굴해 문화벤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7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공모전(이하 공모전)’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에 앞서 한콘진은 총 57개 팀을 선발해 8개월 간 멘토링, 마케팅, 네트워킹 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지난 4월 프로그램 종료 후,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34개 팀이 성과발표회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약 130명이 참석한 이번 성과발표회는 서바이벌 형태의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과 수상팀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는 물론, 토크콘서트·축하공연·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펼쳐졌다.

특히, ‘정글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에는 이준협 모모 대표와 송헌주 투아이즈테크 대표, 허제 N15 대표 등 창업발전소 출신의 선배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가했다.

이어서 엔터테인먼트·라이프·플랫폼&프로덕트·에듀케이션·컬처 등 5개 부문에서 선정된 34개 기업에 대한 각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김영덕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부원장은 “지난해부터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성과에 박수를 보낸다”며 “이제 막 첫 발을 내딛는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국내 콘텐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나아가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