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이슬톡톡-배럴 공동 마케팅 진행…CJ오쇼핑, ‘워터파크이용권’ 상품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이슬톡톡-배럴 공동 마케팅 진행…CJ오쇼핑, ‘워터파크이용권’ 상품 강화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배럴과 협업해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와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이슬톡톡-배럴 공동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배럴과 협업해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와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현장에서의 소통 확대를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성수기 시장 활성화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배럴은 이슬톡톡의 주 타깃층인 2030 여성들 사이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시장 1위 브랜드간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이슬톡톡-배럴 컬래버레이션 한정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슬톡톡의 캐릭터 복순이가 배럴의 대표 제품인 래시가드를 착용하고 서핑을 즐기는 모습을 센스있게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이슬톡톡 복숭아 병과 캔, 파인애플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전국 유흥, 가정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복순이 캐릭터가 새겨진 한정판 드라이백도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서핑 시즌에 맞춰 국내 유명 서핑 장소에서 컬래버레이션 부스를 운영, 소비자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SNS에서도 복순이의 서핑 체험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로 온라인 홍보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제주맥주, 팝업스토어 일회용 페트컵 가드닝 프로모션 진행

제주맥주는 서울 마포구에 오픈 한 팝업스토어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에서 23~24일 양일 간 맥주 구매 고객 대상 ‘일회용 페트컵 가드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주맥주 팝업스토어를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환경보호 차원에서 빈 페트컵(맥주잔)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주를 다 마신 후 빈 페트컵을 팝업스토어로 가져오면 다육 식물을 담아 고객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23~24일 주말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공영홈쇼핑, 제주 특산물 판로 확대

공영홈쇼핑이 제주 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온라인 전용관 ‘제주를 맛보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공동 기획한 것으로, 공영홈쇼핑 온라인쇼핑몰(아임쇼핑)에서 연말까지 특별관 형태로 운영한다.

상품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추천으로 △제주 뿔소라살, 뿔소라장, 톳장 골라담기 △우도 볶음땅콩 △오메기떡 △수제 흑돈 롤스테이크 △귤공방 기프트 △라바워터 입욕제 등 지역 농수축산물과 기념품 등 20여종을 선정했다. 가격은 990원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하다.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쇼핑몰 초기 화면에 제주 전문관 홍보 팝업창을 띄우는 등 특산물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CJ오쇼핑, 올 여름 ‘워터파크이용권’ 상품 강화

CJ오쇼핑은 TV홈쇼핑을 통해 휴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혜택으로 홈쇼핑을 통해 휴가족을 겨냥하겠다는 전략이다. CJ오쇼핑 휴가 상품의 대표 테마상품은 ‘대명 오션월드’, ‘멀티워터파크’와 같은 워터파크 이용권이다.

CJ오쇼핑의 워터파크 이용권의 최근 2년(2016~2017년) 연평균 증가율은 약 29%에 달하며 올해도 작년보다 21% 늘어난  315억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측은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꼽았다. 홈쇼핑 상품은 대량 구매 효과가 있어 워터파크 측에서도 개별 판매 시보다 저렴한 가격에 홈쇼핑에 상품을 제공한다.

홈쇼핑 워터파크 상품은 4인 종일권 기준 9만6000원으로 저렴하다(멀티워터파크 기준). 또 홈쇼핑의 특성상 TV를 통해 눈으로 직접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고 놀이시설과 주변 관광지, 특전에 대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CJ오쇼핑은 올해 워터파크 이용권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 10년째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명 오션월드의 주중 숙박권은 작년까지 이용 지점이 홍천, 양평,  단양 3군데였지만 올해는 제주, 변산,  천안, 청송 등 8개 지역으로 늘렸다.

아산 스파비스,  덕산 리솜 스파캐슬,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등 기존 6개 지역 외에 부천 웅진플레이도시를 추가해 수도권 소비자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멀티워터파크 이용권을 구매하면 7군데 워터파크 중 한 군데를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테이스티 속초 패키지’ 출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여름철 대표 여행지 ‘강원도로 떠나는 식도락 여행’을 콘셉트로 한 ‘테이스티 속초 패키지’를 7월 15일까지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속초를 대표하는 다양한 별미를 즐기며 미식 탐방을 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총 △객실 1박 △한식 레스토랑 ‘해원’의 해물된장찌개 정식 또는 오징어 순대 정식 △속초 중앙닭강정(1박스) △리조트 내 해수 사우나 이용권(2매)를 선보인다.

한식 레스토랑 ‘해원’에서 제공되는 해물된장찌개 정식과 오징어 순대 정식은 점심 또는 저녁 메뉴 중 택1해 맛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