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선데이토즈, 신규 CI 선봬…룽투코리아, 타이곤모바일 자회사 편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선데이토즈, 신규 CI 선봬…룽투코리아, 타이곤모바일 자회사 편입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선데이토즈 신규 CI.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신규 CI 선봬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6년 만에 자사의 누적 다운로드가 1억 건을 돌파함에 따라 회사의 신규 CI를 17일 선보였다.

이번 CI는 기존의 가로형 영문 배치를 계승하며 CI의 상징성을 대표했던 게임 캐릭터 ‘애니’ 대신 기업명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의 친숙함을 이어가며 ‘애니팡’을 넘어선 캐주얼게임의 다양화로 국내외 시장에 새롭게 도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정섭 선데이토즈 대표는 “새로운 CI는 모바일게임 개발과 서비스로 쌓은 1억 다운로드를 기반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는 회사의 다짐”이라며 “모두가 즐길 게임을 서비스하는 믿을 수 있는 글로벌 게임사를 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룽투코리아, 타이곤모바일 자회사 편입

㈜룽투코리아가 타이곤 모바일의 잔여지분 전량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지난 16일 공시했다.

기존 룽투코리아와 모회사 룽투게임의 타이곤 지분율은 64.57%였으나, 이번 계약으로 나머지 지분 35.43%를 인수함에 따라 타이곤은 룽투코리아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타이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기만화 ‘열혈강호’의 한국 및 글로벌 지역 모바일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넵튠과 핵심주주들이 보유한 타이곤 지분을 룽투코리아 주식으로 거래하는 것은 룽투코리아의 기업 가치와 ‘열혈강호’를 활용한 신규 추진 사업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한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출시 4주년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하 크리티카)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크리티카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를 진행했다. 출석일을 모두 채운 이용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체술사’ 피규어를 증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크리티카 측은 업데이트 이후 2주간 게임 내 모든 버프를 상향하는 ‘쿨타임 버프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초월 운석의 상위 등급인 진.초월 운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련의 탑’ 콘텐츠의 연속 진행 기능을 추가했다.

마마무X이카루스M, 베일 벗은 공동 프로젝트

㈜위메이드서비스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을 모티브로 제작한 '하늘하늘’(청순)이 수록된 ‘마마무’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이 17일 정식 발매됐다.

앞서 위메이드서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4일 독점 선공개된 하늘하늘(청순) 뮤직비디오는 3일간 약 26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뮤직비디오 본편에서는 하늘을 배경으로 이카루스M의 ‘엘로라 신전’을 비롯해 핵심 키워드인 ‘하늘’, ‘펠로우’, ‘동행’ 등을 형상화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후문이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서 믹시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레볼루션에 몬스터 스트라이크로 꾸며진 던전이 추가됐다. 또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 '부동명왕'이 레볼루션 필드 보스로 등장한다.

아울러 필드나 던전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퀸 버터플라이'가 나타난다. 이외에도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은 종족별로 1종씩 추가됐으며, 몬스터 스트라이크 '굣상'이 탑승펫으로 등장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이하 그랜드체이스)가 17일 신규 SS등급 치유형 영웅 ‘린’을 업데이트했다.

원작에서도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꼽혔던 린은 그랜드체이스 세계관 속 생명과 순수의 여신 ‘아그네시아’가 마물을 자신의 몸에 봉인해 영생을 잃은 뒤 시간이 흘러 환생한 영웅이다.

특히 린은 네 번의 스킬 구사를 통해 ‘문양’ 네 개를 모은 다음, 다섯 번째로 빛과 어둠 중 어떤 힘을 근원으로 한 스킬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빛의 린’ 또는 ‘어둠의 린’으로 변신해 완전히 색다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