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3개 산업, 118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 이후 3년간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를 연속해 차지했다.
KEB하나은행은 올해 ‘다시 찾는 손님만족 최고은행’이라는 기치하에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손님의 날'로 제정 △본·지점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본부직원 만족도(ICSI)' 제도 △영업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CS자문단’ △손님응대 우수직원 및 우수영업점을 선발하는 ‘CS 명가제도’ △분기별 서비스 중점 테마를 담은 ‘KEB하나의 행복한 다짐’ 등 차별화된 CS 프로세스 구축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SQI 3년 연속 1위를 기념하기 위해 KEB하나은행은 18일 전국 영업점에서 선정된 ‘손님칭찬 우수직원’ 및 ‘우수 CS리더’ 등 총 100명의 직원을 본점을 초청해 시상식을 가졌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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