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게임 콘텐츠 활성화 작업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다음, 게임 콘텐츠 활성화 작업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1.03.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리웹’과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게임관련 콘텐츠를 더 풍성하게 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다음은 국내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인 ‘루리웹(Ruliweb)’과 업무협약을 맺고 양사 회원 간 통합을 진행, 이용자들이 양사의 서비스 및 각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 루리웹이나 다음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신규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다음은 루리웹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관련 콘텐츠를 다음 검색과 메인에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다음 TV팟’과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 등 다음의 주요 서비스를 루리웹 서비스와 결합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게임의 주요 매니아층인 10~20대의 젊은 이용자들의 검색 유입을 통해 검색 점유율 향상시키고 향후 게임사들과 그들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최세훈 다음 대표는 “이번 협약은 포털과 중소 커뮤니티 간 협력을 통해 더욱 우수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사가 상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루리웹의 풍부한 게임 및 취미, 스마트기기 콘텐츠 등을 활용해 이 분야에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검색 유입 증가 등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루리웹은 비디오 게임을 주로 다루는 커뮤니티로 현재 1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주로 콘솔 게임기 및 휴대 게임기용 게임과 관련한 뉴스, 각종 게시판,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국내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