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Young Youth’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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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Young Youth’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9.17 14: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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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가지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 ‘Young Youth’ 고객의 경제적 준비 지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KB금융, ‘Young Youth’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인 ‘KB Young Youth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상품 패키지에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등 KB금융그룹 4개 계열사의 상품이 담겨 있다.

‘KB Young Youth 패키지’ 상품은 ‘KB Young Youth통장’, ‘KB Young Youth 적금’, ‘KB국민 Young Youth 체크카드’, ‘KB Young Youth 자녀사랑건강보험’, ‘KB 온국민 TDF 2050증권투자신탁 C-Y클래스’, ‘KB Young Youth 증여예금’, ‘KB 금지옥엽 신탁’,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은 ‘고객중심 경영’ 실현의 일환으로 어린이·청소년 고객층의 금융 니즈 충족을 위해 지난 8월,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중·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 조사에서 Young Youth 자녀를 둔 부모가 금융상품 가입을 고려하게 된 동기로는 △자녀의 경제적 미래를 준비해 주려고 △자녀에게 금융거래에 대해 알려주려고 △용돈 저축 통장이 필요해서 등으로 조사 되었고, 적금, 보장성보험, 청약통장, 정기예금 등의 순으로 가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용돈 사용 시 체크카드 사용 니즈가 크며, 카드 혜택을 고려하여 ‘직접’ 선택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금번 조사를 통해 부모의 금융 니즈와 Youth 고객의 금융생활에 부합하는 입출금통장, 적금, 체크카드, 보험, 펀드, 예금, 신탁 등을 출시했으며, 자녀의 시기별 특화상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하여 필요 시 부모는 물론 자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향후 어린이 경제캠프 제공, Youth 고객의 금융 니즈를 반영한 추가적인 상품·서비스 개발 등 Youth 고객의 경제적 준비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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