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1.03.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트 계류 시설 조성 사업...총 사업비 1500억원 중 1333억원 투자

대한항공이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대한항공은 30일 인천시 운서동 하얏트 리젠시 인천에서 인천광역시, 용유무의프로젝트매니지먼트 주식회사(PMC)와 함께 ‘왕산 마리나 조성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장, 정병한·박성현 PMC 공동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양호 회장은 “대한항공은 왕산 마리나 사업으로 범 국가적 행사인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적극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지역 관광사업 진흥과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마리나(Marina)'는 요트나 유람선을 계류시키거나 보관하는 시설로 바다의 레저 기지를 일컫는다.

용유·무의 문화·관광·레저 복합도시 지원시설사업으로 추진되는 왕산 마리나 조성 사업은 IFEZ 영종 지구의 중구 을왕동 산 143번지 일원 왕산 해수욕장 인근 공유수면 9만8604m²를 매립해 요트 300척 규모의 계류시설 및 해상방파제, 클럽하우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시설은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요트경기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왕산 마리나 전체 사업비 1500억 원 중 1333억 원을 투자키로 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관계자는 “45개국 1만3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인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지원으로 아름다운 왕산 마리나 및 용유·무의 지역, 인천광역시를 아시아 및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향후 마리나 사업이 활성화 될 조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며 “IFEZ로 지정돼 있는 용유·무의 지역의 큰 발전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중장기적으로 왕산 마리나 사업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