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인덱스플러스액티브 펀드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銀, 인덱스플러스액티브 펀드 판매
  • 박정훈 기자
  • 승인 2011.04.0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덱스펀드와 액티브펀드에 자동으로 분산 투자하는 하나은행 '인덱스플러스액티브펀드'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인덱스펀드와 액티브펀드에 자동으로 분산 투자하는 ‘하나UBS 인덱스플러스액티브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와 고수익을 추구하는 성장주식형펀드(액티브펀드)에 각각 50%씩 투자된다.

인덱스펀드의 안정성과 액티브 펀드의 수익성을 동시에 갖춰 시장대비 초과 수익률을 추구하면서도 일반 성장형펀드에 비해 보수 등의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성장주식형펀드의 경우 총보수가 2.3% 내외인 반면 이 펀드는 총보수가 1.5% 수준으로 보수가 낮은 만큼 장기적으로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된다. 하나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적립식 5만 원 이상, 거치식 100만 원 이상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인덱스펀드의 낮은 보수와 성장형펀드의 고수익 추구전략 사이에서 고민하는 투자자나 두 가지 펀드에 같이 가입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각각의 장점을 갖춘 인덱스플러스액티브펀드가 적합하다”며 “시장 전망이 불투명하거나, 변동성이 확대되는 국면에서는 적립식 펀드 투자가 유리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적립식 투자를 하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